일본여행 준비하면 가장 먼저 해야하는것이 항공권 예매입니다. 최근 일본여행객이 늘어나면서 항공권 가격 또한 높아지고 있어서 미리미리 계획을 세우는것이 좋아요. 특히나 올해 4월부터는 LCC(저비용항공사)기업 인터플랙스항공과 제주항공이 운항을 시작하면서 더욱 저렴한 항공료로 여행객들의 관심을 받고있어요. 하지만 LCC항공사들은 기내식 및 수화물 운송료 등 부가서비스 요금이 별도로 청구되기 때문에 실제로는 정가보다 더 많은 금액을 지불해야한다고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까요?
저렴한 항공권과 좋은 서비스를 동시에 누리는 방법은 없을까요?
저렴한 항공권과 좋은 서비스를 동시에 누리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어요. 첫번째는 에어비앤비와 같은 숙박업체와의 협력으로 저렴한 항공권과 안락한 숙소를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이고, 두번째는 여행사나 OTA(온라인 트래블 에이전시)사이트를 통한 대량구매 혜택을 받는 방법입니다. 두가지 모두 장단점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역시나 본인이 직접 예약하는게 편하다고 생각해요. 특히나 출국일이 가까워지면 가격이 폭락하고 마감시간이 경과될수록 예약자 실종석이 나오면서 갑자기 가격이 오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마다 비행기 타기 싫어서 취소하고 다시 예약하기 번거롭고 시간도 오래걸려요. 그러니 미리미리 예약해서 편하게 가는게 좋을것 같아요.
어떤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좋을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에이아이투어즈라는 여행사를 이용했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경유지를 설정하면 최대 3개의 항공사 조합으로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고, 항공사별 출발시간 및 도착시간을 선택할 수 있어서 편리했어요. 또한 아래쪽 체크리스트를 보면 여행준비물 중 빠뜨리기 쉬운 물품들을 따로 정리해두어서 참고하기도 편했어요. 이외에도 추천호텔 예약, 옵션투어, 셔틀버스 예약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지금까지 일본항공권 땡처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여러분 모두 좋은 가격에 좋은 서비스를 받아서 즐거운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