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 출시 이후 많은 사람들이 디아블로2를 즐기고있어요. 저도 이번에 복귀해서 열심히 하고있는데 아이템 파밍이라는 큰 벽에 부딪혔어요. 그래서 다른사람들은 어떻게 템파밍을 하는지 찾아보던 중 우연히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좋은 정보를 발견했어요. 그것은 바로 '룬워드'라는 시스템이었어요. 제가 찾은 내용들을 여러분과 공유하려고 해요.
왜 하필 룬워드인가요?
보통 유저들은 비싼 돈을 주고 거래소에서 원하는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직접 사냥을 해서 아이템을 획득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어요. 하지만 룬워드는 제작방법 자체가 간단하고 재료아이템 또한 구하기 쉬운편이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게다가 자신만의 개성있는 아이템을 만들 수 있으니 일석이조죠!
어떤 룬워드가 있나요?
가장 대표적인 룬워드는 신뢰(Trust)라고 불리는 죽음의 숨결(Breath of the Dead)이에요. 소켓 4개짜리 무기/방어구에 장착하면 공격속도 +25%, 치명타 확률 +35%, 피해+350~500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이외에도 다양한 룬워드가 존재하는데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왜 이렇게 비싸나요?
위에서도 말했듯이 룬워드는 만들기 쉽고 재료또한 구하기 쉬워요. 그리고 위 사진처럼 옵션이 좋으면 좋을수록 가치가 올라가요. 예를들어 같은 종류의 방어구라도 1솟 2솟 3솟 등 여러가지 등급이 있고, 거기에 붙는 옵션마다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시세가 달라지게 되요. 그렇기 때문에 저렴한 값에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는 가성비 갑인 룬워드를 만드는것이 좋아요.
지금까지 룬워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막 입문하신 분들이라면 아직 모르는 부분이 많을거라고 생각해요. 앞으로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니 자주 방문하셔서 도움 받아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