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 커피는 직접 원두를 선택해서 나만의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입니다. 저는 원래 아메리카노나 라떼같은 깔끔한 맛을 선호했는데 최근들어 달달한 음료들이 너무 좋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좋아하는 바닐라라떼를 주문했습니다. 그랬더니 직원분께서 시럽과 파우더 중 어떤걸 원하시냐고 물어보셨어요. 그때까지만 해도 그냥 아무거나 주세요~ 라고 했는데 알고보니 시럽과 파우더 둘다 들어가는 거더라구요. 두가지 모두 장단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단 맛이 강한건 파우더라고 해요. 그렇게 해서 처음 마셔본 커스텀커피의 바닐라라떼는.. 신세계였습니다. 진짜 엄청 맛있었어요. 적당히 달고 고소한 우유맛이랑 에스프레소랑 조화가 환상적이더라구요. 다른 카페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그런 맛이었어요. 여러분도 혹시 기회가 된다면 커스텀커피에서 자신만의 커피를 만들어보세요!
커스텀커피에선 어떻게 원하는 메뉴를 고를 수 있나요?
커스텀커피엔 다양한 종류의 원두가 준비되어있어요. 블랙라벨, 화이트라벨, 시그니처 이렇게 세가지 라인업이 있고 각각 산미, 고소함, 단맛 등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고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원두들을 베이스로 한 샷(에스프레소) 혹은 콜드브루 원액중 원하시는 걸 골라서 말씀드리면 되요. 예를 들어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마시고 싶다면 “블랙라벨”원두를 베이스로 한 샷 1개 + 얼음물 한잔 이라고 하시면 되고, 따뜻한 라뗴를 마시고 싶다면 “화이트라벨”원두를 베이스로 한 샷 2개 + 스팀우유한잔 을 달라고 하면 된답니다. 간단하죠?
커스텀커피 매장 위치는 어디인가요?
커스텀커피는 현재 총 4군데 지점이 있어요.*********** 000-00번지 /*********** 000-0번지 /***************** 000 웨스턴돔 B동 124호 /*********** 0000-0 로데오프라자21 지하1층 입니다. 각 지역마다 특색있는 인테리어라 방문하셔서 구경하시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이제 곧 여름이라 시원한 아아가 많이 땡기실텐데 이번 주말엔 커스텀커피에서 맛있는 커피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