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현재 1년에 단 한번 모집하며 2019년 5월 16일 오전 7시(한국시간) 에 신청가능합니다. 하지만 선착순이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해야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뉴질랜드 워홀비자 발급과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뉴질랜드 워홀비자는 어떻게 받나요?
뉴질랜드 워홀비자는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한데요, 먼저 뉴질랜드 이민성 사이트에 접속해서 계정을 생성하면 됩니다. 이때 여권정보 및 개인정보를 입력하게 되는데 이 정보들이 추후 서류제출 시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이후 결제수단을 선택하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결제 후 접수번호를 받으면 끝! 입니다. 간단하죠?
결제카드는 어떤걸로 해야하나요?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면 모두 가능하지만, 해외결제 수수료가 적은 마스터카드나 비자카드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혹시모를 상황을 대비하여 2개 이상의 카드를 준비하시는것도 좋아요.
서류준비는 어떻게 하나요?
온라인 신청서 제출 후 신체검사를 받고 범죄경력회보서 등 각종 서류들을 준비하여야 하는데요, 특히 결핵관련 검사인 X-ray 촬영은 지정병원에서만 가능하니 사전에 알아보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모든 서류는 영문으로 번역 공증 받아야 하며 대사관 홈페이지에 업로드 하면 완료입니다.
이제 곧 있으면 뉴질랜드 워홀비자 신청기간이네요.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차근차근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