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유학 후 이민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한국에서는 취업난과 높은 물가 등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해외취업 혹은 이민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있어요. 특히나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해외로의 이주를 꿈꾸고있는데요, 그런분들을 위해 제가 준비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뉴질랜드라는 나라에 대해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는지 알아볼게요.
뉴질랜드란 어떤 나라인가요?
뉴질랜드는 남태평양 한가운데 위치한 섬나라입니다. 인구는 약 450만명이고 북섬과 남섬 2개의 큰 섬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또한 세계 최초로 UNESCO 생물권 보존지역으로 지정되었을만큼 자연환경이 아름다운 곳이에요. 이렇게 아름답고 살기 좋은 환경 덕분에 관광산업이 발달했고 이덕분에 매년 6백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한다고 해요. 그리고 다른 국가와는 다르게 인종차별이 거의 없고 이민자에게 우호적인 정책을 펼치고 있어서 외국인에게도 기회가 열려있는 나라랍니다.
뉴질랜드에서의 생활비는 얼마나 드나요?
생활비 부분은 개인마다 편차가 크기때문에 정확하게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대략적으로 한달에 200~300만원 정도 든다고 보시면 될것같아요.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대도시 위주로 거주했을때의 금액이구요, 오클랜드 같은 대도시는 집값이 너무 비싸서 외곽 지역으로 나가면 훨씬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그만큼 교통편이 불편하지만 자차가 있다면 크게 상관없겠죠?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 발급 조건은 뭔가요?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만 18세-30세 이하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평생 1회발급 받을 수 있고 최대 체류기간은 1년입니다. 다만 워홀비자로는 학업연장이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현재 2021년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모집일정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2020년 상반기 일정을 참고하면 5월 중순쯤 공지가 나올 예정이니 미리미리 준비해두시는걸 추천드려요.
지금까지 뉴질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봤는데요, 어떠셨나요? 저는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네요ᅲᅲ 여러분도 혹시 관심이 있으시다면 내년엔 꼭 도전해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