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지원금이라니.. 너무 솔깃한데요? 여러분 혹시 '내일로'라고 들어보셨나요? 내일로는 만 25세 이하 청년들이 패스 한 장으로 일정 기간동안 해당 열차를 무제한 이용하며 전국을 여행할 수 있는 철도 자유여행패스입니다. 저도 대학생때 친구들과 내일로 기차여행을 떠났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지만 언젠간 다시 재개될 날을 기대하면서 이 글을 써볼게요.
내일로란 무엇인가요?
내일로는 KTX나 전철을 제외한 우리나라의 모든 열차를 정해진 기간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철도 자유여행패스입니다. 티켓사용기간 동안 입석 또는 자유석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좌석지정 시 편도 2회까지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이후부터는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이 중단되어 아쉽지만 내년 여름쯤엔 다시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내일로 나이제한 있나요?
네~ 아쉽게도 내일로의 나이는 만 25세 이하까지만 적용되고 있답니다. 하지만 걱정마세요! 올해 2021년 1월 1일 부터는 만 34세까지로 확대된다고 하니 더욱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네요.
내일로 어떻게 구매하나요?
내일로는 코레일 홈페이지(******************) 및 역 창구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또한 스마트폰 앱 ‘코레일톡’에서도 발권이 가능하답니다. 단, 모바일티켓으로는 ITX-청춘, ITX-새마을, 새마을호, 누리로, 무궁화호, 통근열차의 입석/자유석만 이용가능하니 주의하세요!
코로나19로 인해서 해외여행 대신 국내여행을 많이 가고있는데요,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서 마음껏 여행다닐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그때까지 모두 건강 조심하시고 다음 주제인 “내돈내산” 편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