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 중 하나가 저장공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나 사진 및 영상 등의 미디어 파일들이 너무 많이 쌓여있으면 휴대폰 자체가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곤 하는데요. 그럴때마다 전 재부팅 밖에 방법이 없어서 너무 답답하셨죠?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포맷하면 데이터 다 날라가나요?
일단 포맷이란 단어 자체가 너무 무섭게 들리시겠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지금까지 쌓인 모든 데이터들이 다 날아가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우리가 사용하기 위한 프로그램들만 지워지는 거죠. 하지만 완전삭제라는건 없기 때문에 추후 다시 복구가 가능하답니다. 다만 만약에 전체초기화라는 옵션을 체크한다면 모든 파일들이 사라지겠죠?
왜 갑자기 그런건가요?
사실 이것도 외부 설치 앱 중 하나인데요. 흔히들 아이폰 유저분들이 접하지 못한 부분이기도 하고 그만큼 신선한 주제라고 느껴지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우선 구글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셔서 파일관리자라는 어플을 설치하시고 실행해보시면 됩니다. 이제 내부저장소 부분을 보시면 이상한 앱이 꽤 많이 보일텐데요. 그러면 그냥 지워버리시면 됩니다. (주의)위 작업을 진행하면 다시는 되돌릴 수 없으니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사진 저장 공간 부족하다고 하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보통 누구나 공감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특히나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이 점점 증가하다보면 어느새 수백장이 넘게 되어있죠. 그런 상황엔 어떻게 해야할까요? 먼저 카메라앱을 켜서 옵션창으로 들어가시면 저장위치를 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외장메모리카드가 장착되어있다면 그곳으로 옮겨놓고 내부저장소에 있던걸 지우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훨씬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겠죠?
오늘은 이렇게 안드로이드폰 중에서도 특히 알아두면 좋은 팁들을 알려드렸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익한 정보들을 가지고 와서 여러분께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제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