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에서는 대출이라는 개념이 아직 생소한데요, 한국처럼 은행권에서의 대출보다는 대부업체나 사채 등 비은행권에서의 대출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제 2금융권인 캐피탈사에서도 외국인에게 대출을 해주는 경우가 많지 않아요. 하지만 최근들어 정부차원에서 서민들을 위한 정책들이 많이 나오고 있고, 특히 캄보디아도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상황이 좋지 않기 때문에 금융권과 연계해서 다양한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캄보디아캐피탈사와 연계되어있는 ACCA라는 회사를 소개해드릴게요.
ACCA란 어떤 회사인가요?
ACCA는 1997년에 설립된 캄보디아 최초의 상업은행이자 현재 유일한 민간상업은행이에요. 다른 시중은행과는 다르게 지점수가 적고 인터넷뱅킹 서비스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다소 떨어지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유지하며 안정적인 운영을 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죠. 또한 베트남계 기업이기 때문에 타 동남아 국가로의 진출 및 투자 기회가 많다는 점 역시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겠네요.
외국인도 대출이 가능한가요?
네 물론이죠! ACCA는 신용등급 5등급 이상이면 누구나 대출이 가능하답니다. 다만 담보물이 있어야하는데요, 대표적으로 부동산(아파트) 또는 자동차가 있겠죠? 아파트 같은 경우엔 시세의 80%~90%까지도 대출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대출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신용등급 1등급 ~ 4등급까지는 최대 10만불까지 대출이 가능하구요, 5등급부터는 7만불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만약 차량담보대출을 원하신다면 중고차시세의 9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는점 잊지마세요!
이렇게 캄보디아 현지기업 중 한 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시간에는 더욱 유익한 주제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