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토닝이란 피부 재생레이저입니다. PICO라는 뜻은 빛을 의미하며, TONING은 피부를 토닝한다는 뜻이에요. 즉, 피코토닝은 광선을 이용해서 피부를 토닝하는 레이저라는 뜻이죠. 피부 토닝이라는 건 피부색을 밝게 만들어주는 작업이고, 여드름 흉터, 주근깨, 잡티 등 피부 결점들을 개선시켜주는 효과도 있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의료용 레이저로만 사용되던 피코토닝이 에스테틱 시장에서도 인기를 끌고있어요.
피코토닝 어떤 사람에게 추천하시나요?
피부색이 어두우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어요. 물론 밝은 피부색이시라도 수분부족, 탄력저하, 미백성분 부족 등 여러가지 이유로 피부색이 어두워진 경우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다만 중년층 이상의 연령층에게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닥터초이스 같은 곳에서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려요.
피코토닝 시술전 주의사항 있나요?
네 물론입니다. 피부과 전문의 선생님께서는 반드시 진료 후 내용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을 드리고 계신지 확인하세요. 특히나 병원마다 쓰는 약품이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비싼 곳이 좋은 건 아니라는 점 참고하세요. 안전한 곳에서만 받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피코토닝 가격은요?
피코토닝 하나당 약 10만원 내외합니다. 근데 이게 진짜 최저가인지는 모르겠어요. 그리고 디테일하게 보시면 목부분 일부분만 하는 경우라 가격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병원마다 다르지만 본인부담금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저는 얼굴만 너무 어두웠어서 피코토닝을 받아보았는데요, 한번만 해도 확실히 얼굴이 밝아진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효과가 지속되는 기간도 꽤 길더라구요. 다만 딱 한가지 아쉬운 점은 통증이 있었다는 거였어요. 물론 통증을 감수할 만큼 효과가 뛰어나긴 했지만 그래도 조금 아픈 건 사실이었어요. 하지만 그 덕에 좋은 피부를 얻을 수 있었으니 만족스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