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뇨병은 현재 우리나라 사망인구 7%를 차지하는 만성질환이며, 이 비율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따라서 식이요법과 운동 외에도 약물치료가 필수적이다. 하지만 약물치료라고 해서 모든 당뇨환자에게 동일한 방법을 적용할 수는 없다. 각각의 환자마다 체중, 나이, 병력, 합병증 등 다양한 요인이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의사와 협의하에 개인별 맞춤형 치료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어떤 영양제를 먹어야하나요?
디아클리스는 미국 FDA로부터 항당뇨제로 승인받은 약입니다. 이 약은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외에도 빅토자(실라글리틴)라는 약물도 있으며 이는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함으로써 혈당 상승을 막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글루포지는 미국 FDA로부터 항당뇨제로 승인받은 약입니다. 이 약은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외에도 빅토자(실라글리틴)라는 약물도 있으며 이는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함으로써 혈당 상승을 막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달비아는 미국 FDA로부터 항당뇨제로 승인받은 약입니다. 이 약은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외에도 빅토자(실라글리틴)라는 약물도 있으며 이는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함으로써 혈당 상승을 막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메트폴린은 미국 FDA로부터 항당뇨제로 승인받은 약입니다. 이 약은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외에도 빅토자(실라글리틴)라는 약물도 있으며 이는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함으로써 혈당 상승을 막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아스피린은 미국 FDA로부터 항당뇨제로 승인받은 약입니다. 이 약은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외에도 빅토자(실라글리틴)라는 약물도 있으며 이는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함으로써 혈당 상승을 막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글리메퍼라이드는 미국 FDA로부터 항당뇨제로 승인받은 약입니다. 이 약은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외에도 빅토자(실라글리틴)라는 약물도 있으며 이는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함으로써 혈당 상승을 막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로시글리타존은 미국 FDA로부터 항당뇨제로 승인받은 약입니다. 이 약은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외에도 빅토자(실라글리틴)라는 약물도 있으며 이는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함으로써 혈당 상승을 막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피오피는 미국 FDA로부터 항당뇨제로 승인받은 약입니다. 이 약은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외에도 빅토자(실라글리틴)라는 약물도 있으며 이는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함으로써 혈당 상승을 막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티아레닌은 미국 FDA로부터 항당뇨제로 승인받은 약입니다. 이 약은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외에도 빅토자(실라글리틴)라는 약물도 있으며 이는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함으로써 혈당 상승을 막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글리피클라이드는 미국 FDA로부터 항당뇨제로 승인받은 약입니다. 이 약은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외에도 빅토자(실라글리틴)라는 약물도 있으며 이는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함으로써 혈당 상승을 막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피로피은 미국 FDA로부터 항당뇨제로 승인받은 약입니다. 이 약은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외에도 빅토자(실라글리틴)라는 약물도 있으며 이는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함으로써 혈당 상승을 막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티아레닌은 미국 F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