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토닝이란 우리나라에서는 색소레이저라고 불리는 시술이에요. 광선출력이 약한 레이저를 이용해서 기미, 점, 딱지, 색소침착 등 피부결 관리를 해주는 치료입니다. 최근 들어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제가 직접 피코토닝을 받아보고 느낀점과 궁금했던 부분들을 답변드리겠습니다.
피코토닝은 어떤 원리로 작용하나요?
피코토닝은 1064nm 파장(피코초)의 광선을 이용해서 피부속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를 자극시켜 재생효과를 냅니다. 즉, 노화로 인한 탄력감 감소, 주름, 모공크기 등 피부문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말이죠. 또한 색소침착에 대한 효과도 좋다고 해요.
피코토닝 시키면 안되는 사람 있나요?
보통 염증성 피부질환(ex.여드름)이 있거나 임신 중인 여성분들은 시술을 받을 수 없어요. 또한 알레르기 반응이 강한 분들도 주의해야 합니다. 그래서 사전상담을 통해서 적합성을 파악하시는게 좋아요.
피코토닝 후 피부과정이 있나요?
피코토닝 후에는 충분한 수분공급이 필요하겠죠? 산소침대를 하고 마스크팩을 하거나 클린토닝등을 해주는데요, 이후에는 선케어를 철저히 해주셔야 합니다. 노화방지라인 또는 선크림을 바르시면 되는데요, 가능하면 엽산함유 선케어를 추천드려요.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다만 여러번 받아야 효과가 나타나는데 그 부분이 아쉬웠어요. 그래도 짧은 시간동안 피부가 깨끗해진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여러분도 피코토닝 좀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