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비자는 한국인이라면 무비자로 15일간 체류가 가능하지만 이 기간 이상 여행하거나 사업차 방문한다면 비자가 반드시 필요하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어떻게 발급받아야하는지 몰라서 곤란해하시는데요~ 지금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베트남비자는 어디서 발급받나요?
베트남비자는 대사관과 현지공관 두 곳에서 발급받을 수 있어요. 주한베트남대사관에서는 관광비자(30일) 단수/복수 신청이 가능하며, 서울역 근처에 위치하고있어 접근성이 좋아요. 다만 여권 원본 및 사진 1매 등 구비서류가 많고 까다로워서 준비하기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저희 윈차이나에서도 대행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베트남비자는 얼마인가요?
관광단수 30일짜리는 6만원입니다. 복수 90일짜리는 12만원으로 저렴한 편이에요. 상용단수 30일짜리는 8만원, 복수 90일짜리는 16만원으로 조금 비싼편입니다. 특히나 최근들어 중국과의 관계가 악화되면서 중국인들의 입국이 제한되어있기때문에 현재로써는 더욱더 비싸진 상황이랍니다.
준비해야되는 서류는요?
여권원본,사진1매,신청서,항공권예약증,호텔바우처,여행일정표 이렇게 총 6가지랍니다. 항공권 예약증같은 경우에는 e티켓이면 충분하구요, 호텔바우처는 미리 예약하신 후 바우처를 출력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신청서 같은 경우에는 온라인상에서 쉽게 다운받아 작성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간단한 절차만으로도 베트남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다니 놀랍죠? 물론 개인이 직접 하는것보다는 전문업체에게 맡기는 편이 훨씬 빠르고 간편하다는 점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