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쓰는 엑셀로 만드는 가계부양식입니다. 월급쟁이 직장인에게 있어서 한달간 내가 쓴 돈을 정리하는 일은 필수죠! 하지만 매번 손으로 쓰자니 너무 귀찮고, 스마트폰 어플로는 한계가 있고.. 그래서 제가 준비했습니다! 간단하게 만들어서 쓰기 좋은 엑셀 가계부 양식이에요. 저처럼 회사원이신 분들이 쓰시면 좋을것 같아요.
엑셀 가계부 어떻게 써야하나요?
저는 처음에 지출 항목별로 분류해서 썼어요. 예를들면 식비, 생활용품비, 교통비 등등 이렇게 말이죠. 그러다보니 어디에 얼마를 썼는지 한눈에 알아보기 어려웠어요. 그래서 나중에는 그냥 수입/지출 합계만 내는 식으로 바꿨어요. 그랬더니 보기 훨씬 편하더라구요. 여러분도 자신만의 방식으로 편하게 만들어보세요!
항목별 금액 입력하기 귀찮지 않나요?
귀찮긴 하죠 ᅲᅲ 그렇지만 매일매일 쓰다보면 익숙해져서 금방금방 쓰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일주일 단위로 정산하면 되니까 그렇게 어렵지도 않구요. 물론 귀찮아서 안쓰는 날도 있지만... ᄒᄒ 다들 화이팅하세요!
내가 얼마나 쓰고 있는지 알고 싶다면 일단 써보는게 제일 좋아요. 우리 모두 부자됩시다! 지금까지 엑셀 가계부 양식이었습니다~